IT2007. 10. 24. 15:15
반응형
좀 지난 이야기지만 미국에서 18세 소년이 이것을 뚤어 화제가 되었던 이야기다.

dvd drive 를 뜯어 고쳐 복제 game이 돌아가게 하던 것을 넘어서서 linux booting이 되기 시작했다.
단 몇가지 제한사항 이 있다. 그 제한사항은 firmware version이 4548 이전이어야 한다는 것과 위에 언급한 dvd drive를 뜯어 고치는 짓을 해야 한다는것, 그리고 King Kong 이라는 게임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아직은 저런 제한사항들이 남아 있지만, 짧은 시일 내에 저 한계들이 깨지리라고 보인다. 이미 펌웨어가 뚤린 이상 더이상 밖에서 구경만 하던 철옹성이 아니니 말이다.

대략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king kong이라는 게임에 clean(not encrypted) binary를 실행시키는 구멍이 있었다.
  2. king kong game을 복제하면서 위의 clean binay부분을 loader로 대치 한다.
  3. 저 복제된 king kong을 실행시켜서, loader가 실행되게 한다.
  4. loader는 serial cable 건너편에 있는 linux kernel을 loading한다.


실제로 필요한 firmware version은 4532나 4548이어야 한다고 하는데, 그 이전 버젼의 경우 4532로의 updater가 떠돌아 다니니 어렵지 않게 구해서 4532로 update할 수 있다. firmware update하지 않고 버틴 보람이 있다. 내 xbox360은 딱 4532 version이다.
아직은 internal이 많이 밝혀지지 않아서 수정된 dvd drive, kingkong game, 그리고 serial cable까지 필요하니, 나같은 일반인들은 시도해 보기에 이른 듯 하다.
free60 site를 모니터링 하면서 좀더 편한 install 방법이 나올때까지 조금더 기다려야 겠다.
액박 출시일이 2005년 11월쯤이었으니, 거의 1년 반 정도가 걸린 셈이다

이렇게 된이상 더이상 DVD 의 지역 코드는 유명 무실 해질 가능성과 디비롬의 키값 바꾸는 일은 일도 아닌것 같다.

이상


반응형
Posted by Dream Come 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