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04'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9.04 일본 여행시 일본 로또 한번 하고 오자.. 1
카테고리 없음2017. 9. 4. 11:47
반응형

일본 복권판매하는 곳입니다. 거의 90%는 로또 팝니다.

간혹가다 길거리에 있는 한국의 구두방처럼 생긴곳은 로또가 없더라구요..(신주쿠! 지금은 모르겠습니다. 회사를 다른곳으로 옮겨서요...)

로또 구입은 대부분 창밖에 설치해 놓았습니다. 한국이랑 같습니다. 보면 스포츠 토토, 로또6,7 넘버즈3, 4 등등 있습니다.

연필이나 사인펜도 같이 있으니 마킹하고 창구에 주면 파는 사람이 몇장이네요~ 얼마입니다~ 이렇게 말하지만

창구에서 요금 표시해줍니다. 해당금액 지불하면 끝.

아! 혹시 모르니 마킹할때 잘 살펴보세요 로또7 인데 숫자 6개 기입하면 복권판매자가 돌려줍니다. 나머지 번호 기입하라고 또는 번호가 많이 기입됐다고....




로또 7



위 사진이 로또 7 카드입니다. 한국이랑 같습니다 ^^


1. 이 나타내는 부분의 영역은 마킹외에는 표기하지 마세요. 기계가 인식할때 에러나요~


2. 총 37개의 숫자중에서 7개 숫자를 마킹하세요.


3. 숫자를 마킹하다가 잘못했을때 이 부분을 체크하면 됩니다.(A부분 삭제입니다.)


4. クイックピック  => 이 부분을 마킹하면 숫자를 체크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기계가 숫자를 찍어줍니다.


5. 各口数 => 선택하면 같은 시트를 여러 구입할 수 있습니다. 최대 10회 (이건 저도 안해봐서 자세한 설명은....)


6. 다음 회에도 같은 번호로 구입을 원하는 경우 "継続回数"를 마킹합니다. 

    예를 들어, 이번회가 100회인데 다음회 101회꺼도 같은 번호로 구입을 원하면 마킹하면 됩니다.최대 5회까지

    (이것도 한번도 해본적은 없어서요... 미리 사지는 않아서요 꿈을 꿔야 해서리...)


1게임당 300엔 입니다.


그리고 로또 7 (LOTO7)는 당첨금이 1등이 최대 4억엔입니다. (전회에 1등 당첨자가 없었으면 최대 8 억엔)

- 예를 들어 100회에 총 상금이 4억 5천만엔 인데 1등이 1명인 경우는 최대 4억엔까지 받습니다.

   만약 당첨자가 없어서 상금이 다음회로 넘어가서 101회에 총 상금이 9억엔인데 1등이 1명이면 8억엔까지 받습니다.



당첨금 내역

1등 ---- 맞은번호 7개-----최대 4억엔(이월시 8억엔)

2등 ---- 맞은번호 6개 + 보너스 숫자 2개중 1개일치 ----약 1천만엔 이상 또는 이하

3등 ---- 맞은번호 6개 ----약 1천만엔 이하

4등 ---- 맞은번호 5개 ----약 12,500엔 이상 또는 이하

5등 ---- 맞은번호 4개 ----약 2,000엔 이상 또는 이하

6등 ---- 맞은번호 3개 + 보너스 숫자 2개 또는 1개일치 ----약 1,000엔 이상 또는 이하


로또7은 보너스 볼을 2개를 뽑는데요. 

특히 6등은 숫자 3개 맞았다고 좋아했는데... 실질적으로는 보너스 볼 번호 포함해서 4~5개 맞아야 합니다. 

전 6등만 한 3~4번 해본거 같네요... 은근히 안된다는....


추첨은 매주 금요일 저녁 6시 45분 이후에 합니다. 방송은 본 적 없구요 거의 인터넷으로 확인합니다.


그리고 저번주 당첨번호 및 당첨금입니다.

3주 동안 1등이 없어서 이월 금액이 8억엔 ㄷㄷㄷ.... 




밑에 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지난회차의 번호 및 당첨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쪽이 날짜로 검색

아래쪽이 회차로 검색



보시고 잘못된 내용이나 궁금하신 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당첨확인 방법

일본 여행시 하나씩 깔고 나가서 바로 확인 하세요

번호도 발생 시켜 주니 마음에 드는 번호 골라 놓았다 바로 기입해서 쓰세요



[미니로또확인]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gotopark.buster.miniloto


[로또6]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gotopark.buster.loto6


[로또7]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gotopark.buster.loto7


당첨 된 경우

당첨금액이 1게임 당 
5만엔 이하라면 "복권 판매장" 
5만엔 이상이라면 미즈호 은행(みずほ銀行)에 당첨권을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은행에서 어떻게 하는지는 저도 조사좀... 1만엔이상 된적이 없어서요 --;;)
 
또한 

50만엔 이상이면 "본인 확인 서류" 

100만엔 이상이면 "본인 확인 서류+인감"이 필요합니다.
(흠.. 인감은 일본의 인감서류 같은데요. 저는 일본에 살고 있어서 일단 있습니다. 이것도 추후에...)
 
※ 우체국에서 당첨금을 수령 할 수 없습니다. 
※ 100 만엔 이상의 당첨금 지급 절차의 형편상, 며칠 걸립니다.

 



반응형
Posted by Dream Come True